中韩两国高考制度改革比较研究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你好,学长 更新时间:2013-11-15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8046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서 론:현재 지식경제의 배경하에서 교육이 국제화로 발전해 가는 오늘 인재에 대한 사회의 요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대학입시제도를 통한 인재선발과 대학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은 오늘날 각 나라에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중요한 과제이다. 분석 결과가 중국 대학입시제도에 조그마한 의지라도 제공하였으면 하는 생각이다. 대학입시제도는 일반적으로 3 가지 기본적인 기능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입시제도의 이러한 3 가지 기능은 학생의 적성과 능력에 입각하여 상급학교 진학적격자를 판별하는 적격자 선발 기능, 하급학교의 교육내용과 방법을 규제하는 교육적 기능 및 입시제도의 영향이 사회, 경제적 영역까지 파급되는 사화적 기능 등이다. 이와 같은 입시제도의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는 경우 상습학교에서는 입학적격자를 선발할 수 있으며, 하급학교의 교육은 정상화되고, 나아가 바람직한 사회풍토 및 사회체제를 형성시켜 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그러나 입시제도의 여러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지 못하는 경우에는 교육 내•외적으로 여러가지 문제점을 야기시키게 된다. 지금까지 시행되어온 중한 두 나라 입시제도는 수 차례의 수정과 개혁을 거쳤다.

그러나 두 나라의 대학입시제도는 대학입시시험과목, 대학입시시험실현방식 등 면에서  차이가 많다. 본 논문 에서는 중한 양국의 대학시험제도개혁에 대해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你好,学长 对本文的描述:그러나 두 나라의 대학입시제도는 대학입시시험과목, 대학입시시험실현방식 등 면에서 차이가 많다. 본 논문 에서는 중한 양국의 대학시험제도개혁에 대해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