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韩企业文化比较研究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你好,学长 更新时间:2013-11-15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任务书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7060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개요:최근 중한 양국의 교류는 점점 긴밀해 지고 있다. 양국간은 정치와 경제 및 문화의 교류가 많다. 그리고 양국간의 기업들은 경쟁이 점점 더 심해지는 시대에세 입각한 위치를 찾기 위해 협력하면서 발전한다. 양국간의 기업들은 유호적인 방식으로 교류하면서 발전하려면 우선 양국간 기업문화의 기본관습과 윤리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중국과 한국은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인접 국가로서 예로부터 밀접한 교류를 해 왔고 문화적으로도 많은 비슷한 점을 가지고 있다. 양국간의 기업들은 다 유교사상의 영향을 받아서 기업문화가 비슷한 점이 많다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한국은 근대에 서구 문화영향을 받아서 또 한국 기업들이 그의 독특한 점이 있다. 물론 기업간의 대비연구하려면 기업문화 개념에 대해 알 필요가 있다고 본다. 따라서 본 논문은 기업문화 개념으로 해석하여 논리를 전개하고자 한다.

 본론은 주로 한국 기업문화, 중국 기업문화, 및 공통점과 차이점으로 나눈다. 이 논문이 양국 기업간의 교류를 증진시키고, 공통 발전을 이루는 데 일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키워드】 기업문화 , 제도문화,유교사상

 

中文摘要:最近,中韩两国交流日渐频繁。政治上,经济上,文化上都有着频繁的沟通。而两国的企业也在通过交流合作的方式希望能在世界上处于领先位置。两国间的企业想要以一种和谐共处,共同发展的方式合作发展,首先需要了解两国企业文化的一些基本文化,从而才能做到和睦共处,相互共同发展。而中韩两国历史源远流长,都受儒家思想影响。两国企业的文化必有相似之处;但韩国近代又受到了欧美文化的影响,它的企业文化必然又有着自己的不同之处。诚然,想要对企业文化进行比较,对企业文化这个概念也需一定的了解,所以该论文以企业文化概念为开头展开论述。本论部分主要分韩企文化,中国企业文化以及其相似和不同之处。最后希望该论文可以为增进两国企业交流合作,共同发展做出一份微薄的贡献。

【关键词】 企业文化,制度文化,儒家思想

 

  중국과 한국, 양국 기업의 발전과 이후의 더욱 긴밀한 협력을 위해서 서로 간의 공통적인 경영이념과 서로 다른 경여이념을 잘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1장에서는 연구 및 연구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2장에서는 한국의 기업문화의 특징, 중국의 기업문화, 및 양국간 기업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중국 기업과 한국기업은 같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비슷한 경영이념이 많은 편이지만 한국 기업은 서구문화와 일본 문화를 받아 왔기 때문에 차이점도 분명히 존재한다. 따라서 우리 양국 기업은 합작할 때 이런 것을 미리 알아두어야 하고 이래야만 더욱 좋은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你好,学长 对本文的描述:본론은 주로 한국 기업문화, 중국 기업문화, 및 공통점과 차이점으로 나눈다. 이 논문이 양국 기업간의 교류를 증진시키고, 공통 발전을 이루는 데 일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