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的经济的发展与未来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你好,学长 更新时间:2013-11-17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7860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초 록:한국의 근대화는 일제에 의한 식민주의적인 자본의 유입과 해방 후 독재정권의 성립 하에 불균형 성장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발전 하에서는 재벌들이 자연스럽게 탄생하게 되고, 이 문제는 현재에 까지 이르러 문제가 되고 있다. 지금 전면적인 시장개방이라는 전환기에 있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한국 사회 경제체제의 흐름을 살펴보고, 그 속에서 과거와 현재를 분석·이해 하여 앞으로의 한국경제의 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것이라고 하겠다. 그렇기에 전반적인 한국 경제의 근대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재벌에 의한 한국경제의 성립과정 그리고 이런 근대화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도록 하겠다.

키워드: 근대화,  재벌, 사회경제체제

 

摘要:韩国的近代化在日制殖民主义资本的流入和解放, 独裁政权的成立下,急速地不均衡成长起来了.这样,自然而然便产生了财阀,目前为止成为了重大问题.现在对处于全面市场开放转换期的韩国人来说,必要的东西便是从韩国社会经济体制中 分析理解其过去和现在,朝着韩国经济以后的发展方向摸索.那样,欲了解关于全般韩国经济的近代化过程,依据财阀来看看,韩国经济的成立过程和这种近代话过程中产生的问题。

关键词:近代化; 财阀; 社会经济体制

 

한국 경제가 새로워지기 이해서는 무엇보다 정부역할이 획기적으로 변해야 한다. 한국 자본주의 경제의 근본적인 문제는 그 동안 유지되어 왔던 정부주도의 중앙집권적 관리자본주의 체제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이다. 기존의 정부주도형 경제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정책을 만들어 내는 것은 한국 경제의 새로운 도약에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한다. 그렇기에 정부개혁의 방향은 새로운 대내외 경제환경에 맞게 정부역할과 기능을 새롭게 하는 것이다. 종전같은 재벌위주의 발전이 아닌 중소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발전을 강화시켜야 하고, 적정한 수준의 지원이 필요한 것이다. 정부역할은 한국 경제에 대한 비전제시와 함께 국내경제의 경쟁력 제로를 위한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 정부는 이전처럼 모든 것을 계획을 세우고 이를 직접 실현해 나가는 ‘계획수립 및 실천형’ 정부형태에서  ‘비전제시’와 ‘여건조성형’ 정부로 변화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와 재벌 그리고 중소기업은 앞으로 다가올 제 2의 IMF 구제 금융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다.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你好,学长 对本文的描述:그 속에서 과거와 현재를 분석·이해 하여 앞으로의 한국경제의 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것이라고 하겠다. 그렇기에 전반적인 한국 경제의 근대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