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韩旅游文化比较研究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王导 更新时间:2017-09-26
需要金币2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8375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요약

 

생활수준의 제고와 더불어 사람들은 오직 물질상의 풍요로움에 만족을 느낄수 없게 되었으며 정신상에서도 풍요로운 생활을 추구하게 되었다. 요즘 들어서 제일 보편적인 취미 활동은 여행이며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은 관광문화가 퐁부하고 조상들이 남겨준 여러 가지 민간 문화 및 향토 예술, 민풍 양속 등도 세계에서 유명하다. 경제의 신속한 발전에 따라 중국의 관광사업은 신속하게 확대하고 있어 세계 각지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중·한 양국은 아주 유구하고 비슷한 문화 역사의 뿌리를 갖고 있으므로 중국 관광지는 수많은 한국 관광객들을 매료시킨다. 현재, 중국에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 중에서 한국 관광객은 제2위를 차지한다.

한국은 최근 반세기동안 높은 경제증장 속도를 보여주었다. 한국의 국토면적은 9만키로평방미터지만, 유네스코에서 성공적으로 신청한 세계문화유산은 7군데가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역사문화유적을 발견하고 보완하는 동시에 관광과 명절, 민속, 음식 등 문화를 결합하여 관광자원을 최대한 정도로 이용하고 관광문화를 발전시켰다. 지금 한국정부는 여러 가지 한국 지방특색을 갖고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출시해서 세계 각지의 관광객들을 매료시키고 한국 관광산업의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중·한 양국 국민들이 상대방 국가에 대한 이해는 그리 깊지 않은데 중국에 있는 한국관광 산업의 관리가 좀 혼란스럽고, 한국어를 잘하는 가이드도 많지 않다. 또 한국 측은 중국 관광객들을 접대하는 것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중국어 가이드, 음식 등 방면에서도 중국 관광객의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한다.  

본고에서는 중·한 양국 관광산업의 현황 , 문제점 등에 대한 비교연구를 통하여 양국 관광산업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고 양국 관광산업에 대한 이해를 깊이 하고 그  발전을 추진시키고자 한다.

  

키워드:중국; 한국;관광문화비교

 

목차

요약

摘要

1. 서론-1

2. 본론-1

  2.1중국 관광문화 발전현황 및 문제점-1

    2.1.1 중국 관광문화 발전현황-1

    2.1.2중국 관광문화 문제점-2

  2.2한국 관광문화 발전현황 및 문제점-3

    2.2.1 한국 관광문화 발전현황-3     

    2.2.2한국 관광문화 문제점-4

  2.3한·중 관광문화의 비교-5

    2.3.1한·중관광문화의 공통점-5

    2.3.2한·중관광문화의 다른점-6   

    2.3.3양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7

3. 결론-8

 참고문헌-10

 감사의 말-11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王导 对本文的描述:由于中韩历史文化的渊源,韩国文化自古以来受中国文化影响较大,中韩两国有着悠久的历史文化渊源,文化的同根性吸引着大量韩国游客,目前韩国来华旅游的人数是中国观光客源国......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