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韩足球发展的比较研究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王导 更新时间:2017-09-26
需要金币2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7756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요약

 

지금의 국제화시대에는 국가간의 경쟁이 여러분야에서 전개되는 것만큼, 스포츠도 그중의 중요한 하나다. 그 나라의 실력을 증명하는 스포츠는 국민의 분투정신을 호소하는 데 더 적극적인 의의가 있다. 그중에 축구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축구의 성장 과정은 민족의 성장을 기록해 온 민족의 피, 땀, 노력 그리고 정열이 그 축구속에 녹아 있어 축구를 통해서 국가을 알아보는데 의의가 있다. 몇년 전 만 해도 중국 축구는 한국, 일본과 같은 등급이었는데도 불구하고 2002 월드컵 경기에서 세계의 4강 대열에 들어가게 되었다. 최근 몇년간, 중국축구의 성적은 여전히 제자리에 멈춰서 아시아 축구팀의 주변에서 배회하고 있다. 바다를 사이에 두고 인접하여 있는데 모두 아시아에 속하는 중국과 한국은 양국의 축구성적에 영향을 가져다주는 요인에 비슷한 점을 많이 갖고 있는데 왜서 이렇게 큰 차이가 존재하고 있는가? 한국 축구 성공 요인에 대한 비교분석을 통하여 한국 축구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민족 정신소양, 전략시스템, 예비인재의 배양 그리고 코치의 수준 등임을 알 수 있었다. 양국 축구발전의 현황 비교를 통하여 중국축구가 뒤떨어져 있는 원인을 밝혀 내여 우리 국가의 축구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본 논문은 중한 축구의 역사, 발전과정, 거둔 성과 등을 서술하고 한국 축구의 성공요인 및 중한 축구 성적이 좋지 않은 원인을 분석하여 중국축구 발전 현황에 대한 상응한 건의와 대책을 제기하여 우리나라의 축구발전에 계시를 주려고 한다.

 

  키워드:중국축구;한국축구;요인 분석;계시

 

목차

요약

摘要

1. 서론-1

2. 본론-1

2.1중국축구의 성장과정-1

  2.1.1초기 역사 -1

  2.2.2 발전 과정-2

  2.2.3 거둔 성과-3

2.2 한국축구의 성장과정-3

  2.1.1초기 역사 -3

  2.2.2 발전 과정-4

  2.2.3 거둔 성과-5

  2.3 중한 축구의 비교-5

  2.3.1중한 양국 축구발전의 공통점에 대한 분석-5

  2.3.2한국 축구 성공 요인 분석-6

  2.3.3중한 축구 성적 차이 요인-8

  2.4 중한 축구비교를 통하여 얻은 계시-9

3. 결론-10

참고문헌-11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王导 对本文的描述:对中韩两国的足球历史、发展过程、取得的成绩进行比较,对中韩两国足球发展的异同点分析,剖析韩国足球的成功要因及中国足球成绩落后的原因,给中国未来的足球发展一些启示。......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