张艺谋和金基德电影风格比较_韩语论文.rar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你好,学长 更新时间:2013-11-15
需要金币1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开题报告,任务书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6665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개요:영화는 문화의 중요한 조성부분으로 중 한 예술교류 중에서 아주 특별한 위치를 차지한다. 본 논문은 중국 영화계 제5대 감독들의 대표인물로 꼽히는 장예모 감독과 한국의 현시대 가장 대표적인 감독으로 꼽히는 김기덕 감독을 대상으로 그들의 영화 창작풍격을 비교하면서 중국과 한국의 영화 촬영 풍격에 대해 살펴보고 두 나라 영화 촬영 풍격의 차이점을 짚어 보고자 한다. 

   이 논문을 통하여 중 한 양국 영화산업의 미래를 전망해 보고 양국의 영화를 망라한 문화 예술 교류를 발전시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키워드】 중 한 영화촬영 풍격,   장예모감독,  김기덕감독,   문화교류

 

中文摘要:电影作为一个文化的重要的组成部分,在中韩文化交流中占有非常重要的位置,因此对两个国家的电影风格加以研究比较,对于深入了解中韩两国的电影特色,中韩两国的文化特色具有相当重要的作用. 通过对两国极具代表性的导演风格的比较研究,深入认识中韩两国电影总体风格的形似性和差异性,从而对两国电影文化有一个总体的认识. 希望通过这些,可以促使大家更好地了解两国的文化,并对增进两国的交流和促进两国的发展有一定的帮助。

   本文主要对张艺谋和金基德的电影风格进行对比研究,分为序论,本论和结论三个部分。序论部分介绍了研究的原因和研究的意义;本论部分阐述了两位导演各自的风格和他们风格的联系和差异;结论部分则是对两位导演总体风格的总结。由于电影是文化的一个重要组成部分,通过对两国电影的研究,从而对两国文化的认识和了解提供了一些有益的帮助。

【关键词】 中韩电影摄影风格, 张艺谋导演, 金基德导演, 文化交流

 

  지금까지 중국의 유명한 영화 감독 장예모와 한국의 김기덕 감독을 대상으로그들의 영화작품을 통하여 영화창작 풍격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해 보았다.  양국의 최고 영화 창작수준을 대표하는 두 감독의 영화창작풍격을 자세히 보면 양국 영화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깊게 말하면 양국의 문화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다.

   요즘 중국 “제오대” 감독들은 또 다시 영화 창작의 새로운 물결을 형성하고 있으며 중국의 영화 시장은 다원화 영화창작을 요구하고 있다. “제육대”(第六代)감독들은 중국 영화의 생로운 생력군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그들은 백성들의 생존을 중요시하고 인간의 생존상태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들은 인간의 개성을 강조하는동시에 영화창작의 본체사고 또한 중요시한다. 또한 대다수 ”제육대” 감독의 창작분위기가 점점 자유화되고 있고 국제적인 중시를 받는 것이 중국 현실이다. 이것은 좋은 신호이다. 왜냐하면 새로운 실력이 바로 중국영화의 미래이기 때문이다. 본 고는 중국의 영화감독들이 지난날의 결함을 극복하고 다른 나라의 새로운 창작방법을 따라 배워 중국영화의 눈부신 미래를 창조하기 바란다.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你好,学长 对本文的描述:지금까지 중국의 유명한 영화 감독 장예모와 한국의 김기덕 감독을 대상으로그들의 영화작품을 통하여 영화창작 풍격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해 보았다. 양국의 최고 영화 창작수준......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