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国语感叹词的特征和类型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彭老师 更新时间:2018-10-15
需要金币2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6812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초록:한국사람은 일상생활에 감탄사를 쓴다. 감탄사란 말하는 사람의 본능적인 놀람이나 느낌, 응답 등을 나타나는 말이다. 감탄사는 문장 속에서 다른 단어와 아무 관계가 없이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한국어를 모국어로 쓰는 화자들에게 감탄사는 일상생활에 빠질 수 없는 단어이고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담하고 있다. 의사소통을 할 때 한국사람은 감탄사를 통해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끄면서 자기의 감정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그리고 감탄사를 이용하면 화자의 이야기를 생동하게 해 줄 수 있다. 하지만 특히 외국인에게는 감탄사가 좀 어려운 말이라고 할 수 있다. 감탄사에 대해 전체적으로 배우지 못해서 무슨 뜻이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른다. 가끔 잘 못 쓰면 오해도 쉽게 받을 수 있다. 그래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감탄사를 사용하는 것을 피하거나 아예 안 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감탄사를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으면 한국어의 실력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한국어에 대한 자신감도 많아질 것이다. 그래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에게 감탄사에 대해 더 많은 것 알게 해주고 감탄사도 활용할 수 있도록 이 논문을 쓴다. 

  본 논문에서는 주로 감탄사의 유형과 특징을 연구하고자 한다. 논문에서 먼저 감탄사의 정의를 대해 검토하고 다양한 감탄사의 유형을 파악하여 구분하는 것을 일차적인 목표로 한다. 다음으로는 감탄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특징을 본석하고 의사소통에서 유창하게 사용하는 것을 이차적인 목표로 한다.

 

키워드: 감탄사, 유형, 특징, 활용

 

목차

논문초록

中文摘要

1. 서론1

1.1 연구 목적1

1.1 연구 범위와 방법1

1.3 선행 연구2

2. 감탄사의 정의, 유형 및 표현2

2.1 감탄사의 정의 3

2.2 감탄사의 유형4

2.2.1 감정 감탄사3

2.2.2 의지 감탄사4

2.2.3 입더듬 감탄사5

2.3 감탄사의 어조와 감정5

3. 감탄사의 특징6

3.1 품사 분류 기준에서 본 감탄사6

3.2 음성 음운적 특징 7

3.3 부차 언어적 행위와 감탄사7

4. 결론8

참고문헌10

감사말12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彭老师 对本文的描述:在交流沟通中,韩国人经常使用感叹词来引起他人的关心,并通过其自然地来表达自己的感情。而且运用感叹词的话,可以使自己的对话更加生动。但是对于外国人来说,感叹词算是比......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