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语‘에서’与汉语‘在’的对照研究_韩语论文.doc

资料分类:韩语论文 上传会员:彭老师 更新时间:2018-10-15
需要金币2000 个金币 资料包括:完整论文 下载论文
转换比率:金额 X 10=金币数量, 例100元=1000金币 论文字数:8615
折扣与优惠:团购最低可5折优惠 - 了解详情 论文格式:Word格式(*.doc)

논문초록:현재 세계적으로 한류가 널리 성행한다. 대학 동안 한국어를 공부한 중국학생으로서 한국어와 중국어는 많은 비교 가능성이 있음을 발견하였다. 한국과 중국은 예로부터 교류가 빈번하였다.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하기 전에 한국은 중국어를 사용해온 실정이다.

각 나라는 자기만의 문화 특색이 있다. 그래서 중국과 많은 문화적 연관이 있으면서도 비교가 되는 중한 대비 연구는 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본 논문은 한국어 ‘에서’와  중국어 ‘在’의 대응 연구이다.

처소 의미로 쓰이는 ‘에서’는 모두 중국어 ‘在’로 번역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들이 ‘에서’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존 연구에서는 이와 관련된 기술이 적을 뿐 더러 그 연구 결과를 한국어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과정에서도 여러 어려움이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초작업의 일환으로서 중국어 ‘在’와 한국어 ‘에서’의 대응 관계와 대응 환경을 일부 밝히고자 노력하였다. 이와 더불어 말뭉치에서 나타난 기타 대응어의 경우와 대응어가 없는 경우에 대해서도 검토해 보았다.

 

키워드: 에서, 在,  대응어

 

목차

논문초록

中文摘要

1. 서론-1

1.1 연구 목적-1

1.2 연구 방법-1

1.3 선행 연구-2

2. ‘에서’와 ‘在’의 일반 의미.-3

2.1 ‘에서’의 일반 의미-3

2.2 ‘在’의 일반 의미-5

3. ‘在’와 ‘에서’의 대응어 고찰-8

3.1 대응어의 일반 의미-9

3.2 ‘在’와 ‘에서’의 대응어-13

4.결론-17

참고문헌-19

감사말-21

相关论文资料:
最新评论
上传会员 彭老师 对本文的描述:本论文着眼于经常使用的韩语‘에서’和汉语‘在’的对照研究。处所意义的‘에서’全都可翻译成‘在’,所以韩语学习者在使用‘에서’时也会遇到困惑。在现有的研究中有关的资......
发表评论 (我们特别支持正能量传递,您的参与就是我们最好的动力)
注册会员后发表精彩评论奖励积分,积分可以换金币,用于下载需要金币的原创资料。
您的昵称: 验证码: